본문 바로가기
감성쟁이의 경제소식지

이재용 삼성부회장 사면? 문재인 대통령 의견듣고 판단...

by 영이 혁이 아빠 2021. 5.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요즘 반도체 슈퍼사이클 + 차량용 반도체 & 메모리 반도체 로 주식 시장이 매일 시끄럽지요

이런 시점에서 사실상 삼성전자의 주가 횡보합 수준이 .... 

사실상 이재용 회장의 부재라고 생각하고 있으신분들이 꽤나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사실상 작년 12월 이후 주가는 오르지도 않고 내리지도 않고 8만원대에서 머물고 있지요...

하지만 지난 1분기 깜짝 실적 발표에 이어 반도체 D램 가격 상승 및 낸드 가격 상승으로 이번 삼성전자 매출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주가 또한 상승할것이라는 내용은 항상 시장에 지배적 의견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곧 10만전자 / 12만 전자로 불리울 날이 머지 않았다고 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하지만 이런 증권가 만의 문제가 아니라 현제 전세계적으로 반도체 와 같은 핵심 산업 및 핵심 부품소재는 자국내 직접 생산을 추진하는 것이 시대의 흐름입니다.

 

못된 일본 정부의 행패로 전세계적인 분할 생산으로 필요한 부품 소재들을 자유롭게 사서 자국내 핵심 산업을 키우던 시대가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자신들의 잘못을 반성하지 못하고 위안부 문제,,, 강제 노역 등의 반 인륜적이 행태를 자행한것을 인정하거나 잘못을 뉘우치지 않고 지난날 못난정부의 불평등적 배상을 빌미로 정작 잘못을 저지른 위안부 할머니들과 강제노동 피해자들에게는 사과의 말한마디 없이 그것을 인정하고 배상하라는 우리나라의 정부를 비난하기 위해 자유경제무역 행위의 신뢰를 깨버린 못된 일본정부는 아직까지 자신들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

 

에고.... 잡설이 길었네요...

 

어째든 일본 때문에 경제 협력 체계 및 자유무역의 신뢰가 깨져버린 이시점에 세계 각국 및 경제 협력체 들은 (미국,유럽, 러시아, 등등...) 자국내 자신들의 영역내에서 핵심 부품및 기술을 직접 생산하고 현지화 할것을 목표로 현재 수조원 에서 수천조원을 들여 전기베터리 기술 및 반도체 에너지 기술들을 막대한 자본을 들여 개발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또한 이러한 핵심 산업중 하나로 미국은 민간 기업인 인텔에서 벌써 올해만 40조원이 넘는 돈이 집행되고 있고 유럽에서또한 100조원이넘는 금액을 ,,, 중국에서도 100조원 가까운 돈을 투입하여 반도체 현지 생산 및 현지 기술화를 목표로 투자를 감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판이다보니 우리나라의 문재인 대통령도 생각이 많아지겠지요.

반도체 산업이 우리나라의 경제 핵심 중에 하나였느데 메모리 반도체업체들도 반도체 슈퍼사이클과 각 정부들의 과감한 투자를 기회로 기술을 개발하여 우리나라 시장점유율을 노리고 있고, 시스템 반도체는 우리나라의 기술력이 원래 많이 낮은 상태에서 작년 한해 삼성의 선전으로 많이 따라잡아가고 있었지만, 사실상 기업총수의 부재는 빠르고 과감한 투자와 결정이 나오지 못하여 사실상 해외 여러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에서 뒤처질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바로 위의 주가로 나타나는 것이겠지요...

 

죄를 지었으면,,,, 사실상 벌을 받는 것이 당연한 것 이지만...

국가 경쟁력의 존망이 걸린 이시점에서는 나라에서 거래를 통한 이재용 사면은 ....

저는 찬성하는 쪽입니다.

 

전 범죄에대한 대가를 받지 않는 것은 저도 싫지만...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에게 뒤처지는것은 더싫으네요....

 

문재인 대통령님.... 

결단을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2003761 

 

문 대통령 "이재용 사면, 의견 들어 판단"…입장 변화 기류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 가운데 달라진 것도 있습니다. 바로 두 전직 대통령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사면 문제입니다. 올해 초에..

news.jtbc.join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