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쟁이의 경제소식지

제2의 반도체, 배터리 산업 민관공동 협력으로 전력질주, 미국은 4연속 자이언트 스텝 예고...

by 영이 혁이 아빠 2022. 11. 2.
반응형

1. 한국의 차세대 먹거리는 배터리 !!

 

한국의 1차세대 먹거리중 배터리가 우선 확정되었습니다.

 

 

 

반응형

 

 

한국 정부는 민관 공동 주도의 배터리 자원 및 소재 관련 연구와 시설 투자 특히 전고체 배터리 투자를 직접 언급하며, 배터리 투자를 공공연하게 언급하였습니다.

 

전고체 배터리개발에 2030년 까지 총 50조원 투자 계획을 밝히며 민관 협력 언라이언스를 구축해 나간다고 밝혔는데요. 실질적으로 이차전지 배터리사업을 차세대 국가 기간산업으로 확정짓는 순간입니다.

 

관심있는 분이라면 꼭 이차전지 관련주 하나는 잡아두시길... 제2의 삼성전자가 나타 날 수 있습니다.

 

 

관련 기사입니다. 참고하세요.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1/0004117196?sid=101 

 

美 IRA 위기를 기회로… 민관 손잡고 '배터리 1위' 중국 넘는다

정부가 민관 협력의 ‘배터리 얼라이언스’를 출범한 것은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등을 기회로 삼아 현재 글로벌 배터리 1위인 중국을 넘겠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IRA가 배터리에 쓰이는

n.news.naver.com

 

 

2. 미국은 4연속 자이언트 스텝 예고...

 

 

미국은 물가가 안정을 찾지 못하고 계속해서 오르는 중입니다. 그와중에 기준금리 또한 급등하며 주택가격 및 실업율이 폭등할 조짐을 보이자 연준이 하반기에는 금리인상의 폭을 조종하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을 갖는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소식들을 비웃듯이 연준은 이번에도 자이언트 스텝을 예고했고, 다음 12월까지 자이언트 스텝이 이 질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처럼 금리를 높이는 이유는 미국내 소비자지출 가격지수(PCE)가 지난해 동월 대비 6.2%, 전월대비해서는 0.3%나 증가해 급격하게 오르는 금리 대비해서는 물가가 전혀 잡히지 않고 있다고 판단해서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이번 금리인상 발포는 3일새벽 미국 FOMC 회의 후 발표하게 되며 90%이상이 자이언트 스텝으로 진행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현재 높아진 금리로 미국내 기업들의 자금 조우기가 시작된것으로 보이며, 새롭게 트위터를 인수한 머스크역시 트위터 인원의 50% 구조조정이라는 극단적 구조조정을 예고하고 있는것이 시작이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금융시작의 충격이 이제 시작이라는 분석이 있는 만큼 자금리스크 관리에 붉은 등이 들어왔다고 볼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자금관리 더욱 신경써야하겠습니다.

 

★ 근데.. 우리나라는 왜 지금 주가가 오르고 있을까요?? 

 → 보통 경기가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돈이 시장에 풀려야하는데, 우리나라에 얼마전에 있던 레고랜드 사태 대응책으로 50조원이라는 금액이 국내에 풀릴 예정입니다... 과연 해당 정책이 좋은 결과를 가져올수 있을지... 지금의 상승세가 독이되지 않길 바랄 뿐입니다. 아무튼 모두 조심하세요.

 

※ 해당 포스팅은 주식투자를 권유하는 포스팅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견해가 많으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식투자의 수익과 손실은 모두 본인의 책임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