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쟁이의 경제소식지

주가 폭락 시대 주식 증여가 늘었다. 혹시 바닥 신호??

by 영이 혁이 아빠 2022. 7. 11.
300x250

  요즘 주가 폭락으로 많은 투자자 분들이 쓰린 속을 달래고 있으실텐데요. 최근 증여가늘어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주식증여기사
주식증여 기사

 

 

※ 목차

1. 증여? 설마 주가 바닥이 다가왔다는 신호인가?

2. 증여늘어나는 것을 참고하되, 과대해석 하지는 말자.


 

 

1. 증여? 설마 주가 바닥이 다가왔다는 신호인가?

  

  저도 주식을 투자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제 투자3년차인 저로서도 한달 전까지만 해도 수익율이 10%정도로 마음이 불편하지 않았지만 최근 한달간 폭락을거듭하는 주식시장에 갑자기 20%에 가까운 마이너스 수익율로 전환되어 버렸습니다.

 

  하루하루 일주일이 지날수록 월요일만 되면 지금 싸지고 있을때 좀더 사두어야 하나를 고민하는것이 벌써 한달이 넘어갔습니다. 이런 흐름속에 최근 증여가 늘고있다는 기사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최근 세금 절세 방법으로 증여가 늘고 있느데요. 부동산도 마찬가지고 일반 현금으로 유산으로 물려주면 세금이 높지만, 증여로 현물이나 주식으로 주면 세금이 많이 절감된다고 들었습니다. 주식 가격이 높을때는 당연히 세금도 많이 내야할텐데 지금 상황을 보니 주식이 폭락하고 있을때가 가장 주식 증여에 많은 절세를 할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저도 생각이 되더군요.

 

  그리고 잠시 달리 생각해보니 기업, 그리고 주위의 부자라 불리는 큰손들의 정보력이 우리보다 좋을 것이라 생각해볼때, 지금처럼 증여라는 행위가 늘고 있다는것이 주식 시장의 바닥이 가까워 졌다라고 생각해도 될까라는 생각이 갑자기 언뜻 듭니다.

 

 

반응형

 

 

2. 증여늘어나는 것을 참고하되, 과대해석 하지는 말자.

 

  개인적인 생각이라 언급하기 참... 애매하고 어렵네요. 부자들의 증여가 우리나라 주식 시장에서의 바닥을 의미할수도 있다는 것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하지만 이런 글을 쓰고 있는 저 또한 항상 의심하고 보수적으로 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선은 일반적으로 대부분 10~30%라는 큰 폭의 하락이 있었으니 말그대로 이전까지이 낙폭 흐름과 비교하여 예측성 절세방법으로 증여를 하는 그냥 떨어졌으니 증여한다. 라는 의미가 클수도 있습니다. 거시적인 시장의 변화를 확인하거나 중요한 정보를 보고 시작하는 증여가 아니라 과거와의 흐름속에서 개인이나 기업의 일반적인 예측일 확율이 높을수 있다는 겁니다.

 

  바꿔말하면 신이아니니 앞으로 더떨어질지 어떨지 모르겠으나 일단 떨어졌으니 기회로 보고 우선 증여를 고려해서 실행해 본다는 것일수 있으니 앞으로의 주식 시장에서의 바닥이 지금일 것이라는 희망까지 기대할수는 없다는 겁니다.

 

  그러니 이번 신호에 대해 우리들 투자자들은 항상 고민할 필요는 있지만 많은 것들이 해결되지 않은 시점에서의 이런 신호를 크게 의미를 두기보다는 내가 고려해야할 상황중 이번상황에 대한 무개감을 얼마를 둘지를판단해서 실행할 방법들을 만들어보는 것은 좋은것 같습니다.

 

  무시할만한 신호는 아니라면 일부 추가 매수를 진행하는 것이 좋고, 눈여겨보고 있던 기업의 신규 진입에 대해서 진입 시점을 고려할 만한 시점정도는 될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오늘도 국내 뉴스 기사들 중에 눈여겨볼만한 기사를 가지고 투자자 관점에서 생각해 볼만한 것을 글로 적어보았습니다. 참고하실분들 참고하셔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포스팅은 투자를 권고하는 포스팅이 아닙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된 것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투자의 수익과 손실은 모두 개인의 책임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