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쟁이의 소식지

코로나19 먹는 치료제(경구용 치료제) "팍스로비드" 승인!! - 한국 화이자 30만명분 계약!! 코로나 종식이 멀지 않았다.

by 영이 혁이 아빠 2021. 1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드디어 사용 승인!!

-. 미국 FDA에서 화이자에서 개발한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경구용 치료제) 사용승인이 드디어 허가 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가정에서도 구입해서 먹을수 있도록 승인이 났다고 합니다. 정상 승인이 아닌 긴급 승인형태 이지만 미국에서 약의 효과는 충분히 입증되었다고 하니 이제 드디어 코로나19 종식이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 국내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화이자- 팍스로비드) 30만 명분 계약!!

-. 우리 정부는 미국 화이자 제약사의 팍스로이드(경구용치료제)를 30만회분의 계약이 마무리 단계라고 밝혔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24일 중앙서울청사에서 기존 7만명분보다 훨씬 많은 30만명분의 코로나19 치료제를 확보하였다고 밝혔습니다. 계약은 마무리 단계이며 , 조만간 질병관리청에서 정식 발표를 할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다음주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긴급 사용승인이 나오면 계약이 확정되고 정식 발표가 이어질 것입니다.

■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 타미플루처럼 코로나19 사태 종식 가능할까?

-. 지난번 2010년 A형 인플루엔자... 즉 A형 독감으로 전국이 떠들석했습니다. 고열에 치료제가 없어 많은 분들이 처음에 고생을 많이하셨는데요. 치료제인 타미플루가 바로 나오면서 바로 사태종식되고 모두 독감처럼 감기처럼 집에서 약먹고 치료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코로나19 또한 드디어 경구용 치료제가 나왔는데요 이번 치료제는 코로나사태의 게임체인져가 될수 있을까요??

아마도 지금 바로는 힘들어도 내년중에는 가능할것 같습니다. 현재 모더나 그리고 국내외 많은 제약사들에게서 먹는코로나 치료제가 많이들 개발중에 있습니다. 지금은 화이자의 팍스로이드만 승인상태이지만 미국에서만 벌써 2개 업체인 모더나와 화이자가 먹는 치료제 승인을 받은 상태이구요.

국내 제약사들 또한 2상 3상에서 치료제 개발에 한창입니다. 이런 기세라면 개발 초기인 현재에는 치료제가 모자라 치료가 늦어질수는 있지만 최소 올해중에는 화이자나 모더나에서도 충분한 물량을 만들어낼수 있을것이며, 국내 제약사들 또한 치료제 개발 승인으로 코로나19 치료제 수급에 안정기가 들어갈것입니다.

그리고 최근 오미크론의 증상이 경상으로 그치는 경우가 많아 감기처럼 풍토병으로 마무리되거나 치료제로 바로 치료가 가능하여 미국이나 대부분의 선진국들에서 올해로 코로나 종식을 예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여러분 정말 수고많으셨습니다.
많은 피해를 입으신 자영업자분들께 심심한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은듯 합니다.

고생 많으셨던 자영업자 분들 일상으로 돌아가면 모두 대박나시길 빌어드리겠습니다.

매일 집에서 에너지 넘치는 아이들 키우신 우리 엄마 아빠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조금만 더참고 개인방역에 힘써서 코로나 사태를 최대한 빨리 마무리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