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서재

[감성서재] 삶의 무게(부제 : 인생의 산을 오르는 등반자에게 전하는 조언)

by 영이 혁이 아빠 2021. 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오늘도 생각나는 것들을 적어볼까합니다.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주세요^^

 

  

누구나 가지고있다

누구든 부딫히고 맞닥드리면서

넘어야할 산이 있고

문제들이 있다.

 

물론 산의 크기가 다를수 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은 

다른사람의 산을 볼수는 없다.

 

다른 사람의 것은 짐작도 하지 못한다. 

오직 나만이 나의 삶을 이끌어 갈 수 있으니 말이다.

 

그러니 오로지 내가 넘어야할 산만을 볼 수 있다.

 

아무리 불평하고,

아무리 울어봐도...

 

어느누구하나 나 대신 넘어 줄 수 없는 산이다.

 

내가 넘지 않으면 

그산은 항상 그자리에 있을뿐이다.

 

그러니 말이다...

묵묵히 걸어가자

 

내 삶의 무게를 키우는 것은 

그저 내가 하고 있는 걱정들 뿐이다.

그걱정들 아무리 열심히 해봐야 도움이 안된다...

 

결국 해결해야하는 산이니

 

이제 그만 외면하고 

똑바로 바라보자

 

그럼 길이 보일것이다.

산을 오르는 길이 말이다.

 

근심 걱정 털어버리고 

홀가분한 마음에 건강한 마음이라면

찬찬히 가벼운 몸으로 가겠지만

 

걱정거리 근심거리 바리바리 싸들고

올라가려면 지쳐서 중간중간 

많이도 쉬면서 울날이 많아질꺼다.

 

그러니말이다.

어짜피 가야할거 좀홀가분하게 가자

 

근심, 걱정거리 내려두고 

내 발걸음에만 집중해보자

그럼 어느새 난 정상을 밟고

편안한 길을 가고 있을것이니.

 

 

-감성쟁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