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쟁이의 경제소식지

삼성전자 8만전자 회복!!

by 영이 혁이 아빠 2021. 1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 삼성전자 8만전자 회복!!

삼성전자가 8만전자를 회복하였습니다.

올 하반기 들어 높은 실적에도 불구하고 하향곡선을 그리던 삼성전자의 주가가 올해 말이 되어서야 다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주요 매출이었던 메모리 반도체 가격이 하향할 것이란 예상에 좀처럼 주가 반등을 이루지 못하고 계속해서 하향 곡선만을 그리고 있던 삼성전자에게 하반기 감옥에서 가석방된 이재용 부회장의 행보와 더불어 내년 부터 반도체 수급 대란이 안정화되면서 메모리 반도체 가격이 또다시 상승할 예정이란 소식에 다시금 상승 곡선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내년 상반기부터는 5G, 전기차, AI 등의 물량이 대폭 늘어나기 시작하며 메모리 시장도 커지는것은 물론 삼성전자의 이번 파운더리 반도체 투자 소식들까지 긍정적인 작용을 만들어내는 것같습니다.

728x90

■ 삼성전자의 반도체 짝꿍 하이닉스 또한 동반 상승

삼성전자가 8만전자에 도착하였다 시피 하이닉스 또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데요.

하이닉스 또한 삼성전자와 같은이유로 우하향 곡선을 그리다 이번에 다시 반등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하이닉스 같은 대장주들이 올라주니 3000이하로 떨어졌던 코스피 까지 같이 상승하며 오랜만에 한국 증시에 따듯한 붉은색 바람을 불어 일으켜 주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전후로 이렇게 주가 상승을 일으켜주는것을 산타랠리라고 부르는데요. 

 

이번 산타랠리가 단기가 아닌 내년 한해 동안 쭉쭉 이어져 주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있습니다.ㅎㅎ

 

주식 투자의 수익과 손실은 무한자기 책임이라는것을 명심하시고

우리모두 화이팅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