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쟁이의 경제소식지

아이폰14 출시와 LG이노텍-아이폰 14관련 부품주 상승할까?

by 영이 혁이 아빠 2022. 9. 9.
반응형

아이폰14 출시가 임박함에 따라 아이폰14 관련 부품주라는 테마가 증시시장에 돌고 있습니다. 과연 아이폰14 출시와 함께 LG이노텍의 주가도 상승할수 있을까요?

 

아이폰14 네이버 검색화면
아이폰14 네이버 검색화면

 

※ 목차

1. 아이폰14 9월중 출시, 기존과 바뀐것은?

2. LG이노텍과 아이폰14의 상관관계

3. 아이폰14 흥행을 위해 넘어야할 장벽


 

 

1. 아이폰14 9월중 출시, 기존과 바뀐것은?

 

  아이폰14가 9/8일 드디어 공개 됩니다. 아이폰14의 국내 판매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북미를 시작으로 9월 말이나 10월 초에 국내에서도 판매가 될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가격은 앞서 기사들과는 다르게 아이폰13과 같은 가격으로 책정 되었습니다.(기본 899달러, 프로 999달러, 프로맥스 1099달러 시작가격, 메모리등 추가사양으로 가격 상승) 문제는 요즘 달러강세로 인해 국내에서 사게 될경우 맥스 프로를 기준으로 최고 250만원(13기준 33만원인상)을 주고 사야합니다. 삼성전자는 플래그쉽 모델의 가격을 낮추는 전략을 한것과는 달라 소비자들의 선택이 궁금해 지고 있습니다.

 

  기존 아이폰13과 14의 바뀐것은 크게 2가지 인데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아이폰13 아이폰14
프로세서 A15바이오칩
기본,프로,맥스프로
모두 동일
A15바이오칩
기본, 프로 모델 적용

A16바이오칩
맥스프로모델만 적용
카메라 1200만화소 4800만화소

   미국은 오는 9/9일부터 사전예약 주문을 받아 고객을 확보하며, 16일 부터는 일반 매장에서 기본 모델 및 프로 모델을 구매 할수 있습니다. 프로맥스 모델은 3나노 적용모델이라 그런지 아직 TSMC의 대량 생산일정이 확정되지 않아 TSMC의 3나노 대량생산 이후 9월 말이나 10월초에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TSMC 3나노 양산 - 9/28일이 유력함)

 

  국내 판매 일정은 아직 정해진 바는 없으며, 9월 말일이나 10월 초에 구입이 가능할것이 가장 유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2. LG이노텍과 아이폰14의 상관관계

 

  쉽게 말해 LG이노텍은 아이폰14에 카메라모듈을 공급하는 부품공급사 입니다. 아이폰은 전세계 플레그쉽 휴대폰 모델 시장의 50%이상을차지하는 대세 기종입니다. 그런만큼 아이폰의 신형 모델 출시는 당연히 LG이노텍의 주가에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최근 아이폰 출시가 임박하면서 아이폰14 관련 기사들이 나오면서 벌써부터 주가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LG이노텍 주가(9/8일기준)
LG이노텍 주가(9/8일기준)

 

  아직 특별한 흐름이라고 까지 말할수는 없지만 매도 추세에서 안정기로 접어들고 있구요. 8월 마지막주부터 아이폰14 기사가 나오기 시작했는데 8/25일 거래량이 올라오며 소폭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LG이노텍 홈페이지
LG이노텍 홈페이지

 

LG이노텍광학모듈 제품이미지
LG이노텍 광학모듈 이미지

 

3. 아이폰14 흥행을 위해 넘어야할 장벽

 

  아이폰14가 스테디 베스트셀러 이긴 하지만 문제는 이번에 달러강세로 인한 달러 가치의 상승입니다. 대부분의 나라에서 미국의 고금리 정책에 의한 달러화의 가치가 높아져 있을텐데요. 이것은 유럽 및 세계 각국으로 수출할때는 오히려 가격 경쟁력을 약화시키는 방향으로작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폰을 흥행시키기 위해 경험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오히려 폴더블폰의 가격인하 정책으로 돌입하였으며, 화웨이 등 글로벌 스마트폰 메이커 들은 앞다투어 초고성능 플레그쉽 모델을 출시 하고 있습니다. 사실 진짜 경쟁자는 삼성 갤럭시뿐 이겠지만, 그 갤럭시가 단가를 낮추고,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하고 있어 아이폰의 시장점유율이 지난해보다 낮아질 확률이 높습니다. 

 

  벌써 유럽 등지에서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폰이라는 인식에 폴더블폰으로 전환 스마트폰을 전환하느 사례가 늘고 있고, 아이폰은 기존 아이폰 13의 프로세스칩인 A15를 기본 모델과 프로모델까지는 변경하지 않아, 아이폰14의 새로운 기술력에의한 구매욕구를 자극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성도가 높은 애플 아이폰이니 기본적으로 일정량 이상의 시장점유율은 가지고 갈것이지만 문제는 지난해보다 얼마나 떨어지느냐 이지요. 시장은 항상 지난해 대비 성장하는 성적표를 좋아하기에 소폭하락은 아이폰에대한 충성도, 자부심등을 불식 시킬 확률이 높습니다. 그럼 우리의 LG이노텍의 주가도 아이폰14에 대해서는 큰 영향을 받지 못할수 있다는 말입니다. 

 

  아무튼 이번 아이폰14를 애플이 어떤 홍보 전략으로 흥행시킬것이냐에 따라 애플에의한 아니 아니폰14에 의한 가치가 움직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우리나라에 아이폰 부품 공급에 대한 몇몇 관련주들이 있는것으로 아는데 이번 애플의 아이폰14에 대한 홍보가 중요해지는 이시점 입니다.

 

※ 해당 포스팅은 주식투자를 권유하는 포스팅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견해가 많으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주식투자의 수익과 손실은 모두 본인의 책임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