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쟁이의 경제소식지

이재용 부회장 사면, M&A 미래먹거리 사수

by 영이 혁이 아빠 2022. 8. 13.
반응형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의 사면이 오늘 8/12 결정 되었습니다. 앞으로 미래 먹거리 챙기기에 나서는 이재용 부회장, 올해안애 회장직에 오른다는 전망도 있네요.

 

이재용부회장 사면 결정 기사
이재용부회장 사면 결정 기사

※ 목차

1.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사면

2. 사법리스크 아직 남아있다.


 

 

1.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사면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이 오늘 8/12일 사면이 결정 되었습니다. 이로서 이재용 부회장은 이제까지 걸려있던 유사직종 취업제한 5년의 족쇄를 풀고 직접적인 삼성전자 경영에 뛰어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면으로 많은 사람들의 반도체 직접 경영으로 해외 리스크 순화와 삼성전자의 적극적 투자를 통한 삼성전자 미래 먹거리 사냥에 나설것이라는 기대감이 큽니다. 특히 이제껏 멈춰있던 M&A를 통해 미래 먹거리 기술력 아이템을 사오고 투자를 감행하여 삼성전자가 다시금 100년을 이어갈 내실을 다질수 있을것이란 기대감에 오늘 삼성전자의 주가는 해외 반도체 하락에도 불구하고 소폭 상승장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삼성전자주가
삼성전자 주가

 

  올해 안에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은 회장으로의 승진을 전망하는 기사가 많습니다. 이제껏 비워두었던 실질적인수장 자리를 탈환하고 직접 경영의 첫발을 올해 내딛을 것이란 전망인데요. 이재용 부회장이 실질 경영에 나선후 많은 M&A로 기업의 잠재력을 키워 실질적으로 주가를 2배나 올린 성과가 있기에 아마도 이재용 부회장이 회장이 되는것은 아마 시간의 문제일 것입니다. 그 시간이 올해로 다가왔고 실제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어서 실질적인 수장타이틀을 달고 TSMC 애플 등의 기업가치를 추월하여 세계 1위의 기업가치를 가지는 날이 오기를 기다려 봅니다.(삼성전자의 주주로서 말이지요.)

 

 

2. 사법리스크 아직 남아있다.

 

  하지만 아직 사법리스크가 완전히 끝난것은 아닙니다. 지금것은 국정농단때의 사법처리에 관한 내용만 사면된 것이고, 아직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과 관련한 주가조작 혐의에 대한 재판이 진행중입니다. 실제 사면을 받은 오늘(8/12)도 재판에 참석하였는데요.

 

   삼성전자의 실질적 사법리스크가 모두 제거되려면 해당 재판까지 모두 무죄로 판명이 나야 가능합니다. 아직은 삼성전자 주주님들은 마음을 놓지 마시고 뉴스에 귀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 해당포스팅은 주식투자를 권유하는 내용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견해가 많으니 참고만 해주시고, 주식투자의 수익과 손실은 모두 본인의 책임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