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쟁이의 경제소식지

추석때마다 죽쑤는 한국 증시... 추석이후 어디가 주목받을까?

by 영이 혁이 아빠 2023. 9. 27.
반응형

매년 추석마다 한국증시는 죽을쑤고 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8월 말부터시작된 하향 곡선이 현재까지 내리막길을 그리고 있네요. 매년 추석때마다 가지고있는 종목중에 장기로 투자 되는 종목은 절반정도씩 정리해 두었다가 지금쯤 다시 사야지 하는 생각을 많이 했지만 올해는 건드리지 못했네요...

 

1.상반기 주목받은 이차전지 + 포스코 그룹 & 에코프로 그룹

 23년 상반기는 이차전지와 에코프로그룹, 포스코 그룹주가 높은 상승곡선을 그렸습니다. 

 

 

 

와우 ... 다시봐도 엄청납니다.

 

 

반응형

 

 

저도 포스코퓨처엠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덕분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ㅎㅎㅎ

물론 직지금 정리할 단계는 아니라 계속 가지고 있습니다. 

(포스코그룹은 이차전지를 소재 채취까지 직접하는 단 하나의 회사거든요.)

 

2. 추석 이후 주목 받을 종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 반도체는 다시 살아난다....

  다들 어찌 생각하실지는 모르겠습니다 만...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반도체 경기는 천천히 회복중입니다. 차근차근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는 삼성전자주가와 상반기 반도체  소부장 주들이 잠깐 주목을 받았었죠?

 

 

 

물론 지금 경제 위기론이 조성되고 있는 상황에서 섣부른 판단을할수는 없지만 항상 위기속에서도 오를놈은 오른다...  반도체 주가 경기를 많이 반영하는 종목인 만큼 정말 경제적으로 큰 위기가 발생하면 폭락할 위험이 크지만 현재의 상황을 무시 하기에도 아쉬운 상황인것은 맞습니다.

 

 

-. LG 그룹 자동차 전장 사업 비상을 준비한다... 잘 확인해보세요!!!

 

  LG가 자동차 전장 사업쪽으로 사업을 전환하고 있는것은 모두 아시죠? LG전자는 조용하지만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주가가 상승하는 추세를 이어가고 있는데 불과 1년 전만해도 7~8만원 대에서 있던 주가가 어느새 10~12만원 사이를 움직이고 있습니다.

 

  전 급등주 , 테마주 같은것은 찾는 재주는 없습니다만... LG전자나 LG 그룹 전장 부품 관련 종목들이 미래 사업성이 높다는 것 정도는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관련 종목들의 상승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구요. 

 

  이번하반기 움직임이 굼뜨거나 주춤할수 있습니다만... 2년 3년후가 지금과 같지는 않을것이라는 생각은 듭니다.(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오랜만에 경제관련 포스팅을 하려니 어렵고 조심스럽네요. 요즘 뉴스 기사를 너무 않챙겨 봤던 티가 많이납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가 많이 포함되는 공간이니 해단 포스팅들은 참고만 하시고 투자의 결정은 본인의 몫이고 책임임을 명심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주식 100억까지 같이 달려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