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쟁이의 경제소식지

코스피 상승중, 부동산 경기도 반등시작 - 한국 경기 반등 시작?

by 영이 혁이 아빠 2023. 1. 7.
반응형

금일까지 3일동인 한국 증시가 상승 마감 하였습니다.

 

 

1. 한국 증시 3일째 상승 中

 

가장큰 이유로는 반도체 주가 상승을 이끌고있는데요.

재미 있는것은 반도체 지난 4분기 실적 발표는 어닝 쇼크 수준의 최악의 성적 발표 였는데요.

그런데.... 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반도체 관련주 들은 오를까요?

 

삼성전자 4분기 어닝쇼크 실적 발표

 

 

이유는 증시에서는 지금의 반도체 관련 주가들은 이번 반도체 관련 어닝쇼크를 이미 반영하고 있다고 시장이 판단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어닝쇼크로 인해 반도체 생산량감산, 추가 설비 투자 계획 축소하반기 메모리 반도체 가격 상승과 실적 회복을 기대하는 심리가 선반영 된것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삼성전자 주가상승 관련 기사

 

 

2. 부동산 경기도 반등하는 中

 

정부의 부동산 정책 기조 변화에 부동산 시장의 하락세가 급변하여

반등하고 있다는 소식 입니다.

 

부동산 경기 반등 관련 기사

 

정부는 지난해 말부터 지금까지 부동산 관련 규제를 푸는 부동산 정책만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지난 3일부터는 용산 및 강남3구(강남,서초,송파구)를 제외하고는 모두 규제 지역에서 해제 되었습니다.

지난달은 2주택자 양부세, 종부세 관련 중과세를 폐지하였습니다. 

 

이로서 부동산 규제는 문제인대통령 이전으로 완전하게 회귀하였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집값이 다시금 들섞이고 있어 최고가 대비 절반 가격까지 급매로 나오던 아파드들이 모두 사라졌다고 합니다.

 

3. 증시/부동산 반등하는 듯 하지만 경제지표는 나빠지기만...

 

한국의 증시와 부동산 규제 완화로 잠시 반등하는듯 하지만 지금이 가장 조심해야 할 때 입니다.

 

미국은 내년 5%까지 금리를 무조건 올릴 것이고, 올라간 금리를 최소 1년 이상 유지할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덕분에 한국의 기준금리 또한 절대 떨어 지지 않을 것이고, 한국의 경제주최들의 부채 부담은 올해 더욱더 가중될 것이라는 전망 입니다.

 

쉽게 말하면 규제가 풀려 돈 빌리기는  쉬워 졌지만 이자가 높아 경제적 어려움은 더욱 가중될 우려가 있다는 말 입니다.

 

 더불어 전세계 경기 침체가 예고 되고 있어 올 한해 한국 수출 전망이 어둡고, 한국의 기업들은 일거리가 줄어들고 돈이 줄어 기업 경영이 더욱 어려워질 전망이라는 것입니다.

 

잠시 반등하는듯한 증기 부동산 경기 분위기 휩쓸리지 마시고, 내가 알고 있는 확실한 정보만을 신뢰하며 움직이시길 적극 권고해 드립니다.

 

  아니 알고 있는, 신뢰 할 수 있는 정보라도, 두번 세번 두드려 보고 확인하는 한해가 되어야 할것 입니다. 반짝 분위기에 휩쓸리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 해당포스팅은 투자를 권유하는 포스팅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견해가 많으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투자의 수익과 손실은 모두 본인의 책임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대한민국 주력 산업의 트랜드... 이것만 알면?

 

2023년 대한민국 주력 산업의 트랜드... 이것만 알면?

2023년 대한민국의 트렌드는 어떻게 될 것 같나요. 이것만 알아도 주식시장에서 실패하는 일은 없을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기사들로 알아본 2023년 산업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1. 이차전지 다

gamsang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