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생활꿀팁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 - 대한민국 경기 일정표

by 영이 혁이 아빠 2022. 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 베이징 올림픽 개막!!

참~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베이징 올림픽이 드디어 개막했습니다.

미국과 외교전쟁 중인 중국에서의 개최라 미국 호주등의 서방국가들 여럿이 중국의 인권탄압 문제를 문제삼아 외교적 보이콧을 선언하기도 한 ... 말많은 동계올림픽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선수들 일단 출전하게 되었으니 좋은성정을 거두었으면 하는 바램이 간절해지네요 ~^^

 

이번 베이징 동계 올림픽은 2/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0일 까지 총 17일간의 올림픽 일정의 서막이 올랐습니다. 우리나라 선수들 또한 당연히 출전하였구요 금매달 2개 이상으로 10위권 이라는 목표를 두고 임원 56명, 선수 65명, 코로나19 대응팀 5명 등 총 126명의 선수단을 파견하였습니다. 

728x90

  시작 전부터 말 많았던 베이징 올림픽이지만 우리선수들 모두 힘내서 최고의 성적을 내어주길 간절히 바래 봅니다.^^

 

■ 베이징 올림픽 한국 선수단 대회 일정!!

그럼 17일간의 일정에서 우리나라 선수단의 활약을 볼수 있는 일정표  본격적으로 확인해 볼까요!! ^^

2/5일 첫날

크로스컨트리

루지

쇼트트랙

심심하지 않겠습니다!!

 

 

2/6일

크로스컨트리

루지

 

2/7일

알파인스키

바이에슬론

루지

반응형

2/8일

피겨스케이팅

스노보드

알파인스키

바이애슬론

스피드스케이팅

루지

 

2/9일

스노보드

노르딕복합

알파인스키

쇼트트랙

루지

 

2/10

스켈레톤

컬링

루지

영미!! 영미!! 기억나시나요? 지난번 컬링팀의 목소리?^^

 

2/11일

스켈레톤

컬링

쇼트트랙

 

2/12일

컬링

스피드스케이팅

스켈레톤

 

2/13일

봅슬레이

알파인스키

컬링

스피드스케이팅

쿨~러닝~~ 영화가 아직도 생각나네요ㅋㅋ

봅슬레이란 단어만 봐도 괜히 생각나는 유쾌한영화였는데요 ㅎㅎ

 

 

2/14일

컬링

봅슬레이

여자컬링 일본이랑 붙네요 .....

일본만은 이겼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2/15일

노르딕복합피겨스케이팅봅슬레이

 

2/16일

컬링

알파인스키

쇼트트랙

2/17일

프리스타일스키

스피드스케이팅

프리스타일스키 묘기가 많아 재미있는 경기더군요

추천드립니다. ㅎ

2/18일

스피드스케이팅

 

2/19일

봅슬레이

스피드스케이팅

 

 

2/20일

봅슬레이

 마지막으로 폐막식을 하며 마무리하네요

 

 

일정표 참고하셔서 우리나라 선수들 응원해 주시구요

우리나라 선수단 출전 말고도 다른 경기들도 많으니 관심 있으신 경기 있으시면 네이버나 포털에서 자세하게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확인해보시고 세계인의 대축제 올림픽을 즐겨 보아요 ^^

 

다들 행복하고 즐거운 베이징 올림픽 기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