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생활꿀팁

방역패스 총정리 - 방역패스란? 기준, 식당, 시설, 유효기간, 청소년 적용기준 등

by 영이 혁이 아빠 2022. 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현재 시행되고 있는 방역패스라는 것의 기준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방역패스는 어떤 내용을 기준으로 적용하며 시행기간이나 시행 시설들을 확인해보려합니다. 혹시라도 있을 방역패스에 대한 오해도 확인해보기로 하지요!!

 

■ 방역패스란?

 코로나19 유행에 관련하여 백신 접종을 마친 접종완료자를 인증하는 방법으로 얀센 백신은 1차, 다른 백신들은 2차 접종까지 마친 사람들을 모두 접종 완료자라 하며 해당 인원들을 대상으로 적용 되는 것이 바로 방역패스 입니다.

 

  백신 미접종자들의 중증위험과 감염능력이 백신 접종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떨어져 미접종자의 보호 및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는 취지에서 시행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 방역패스 적용 시설

 ->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실내 시설중 적용되는데요. 마스크를 벗는 식당, 카페 등의 음식점 등 그리고 학원(학교는제외), 단체모임 - 결혼식, 장례식장 등, 실내체육시설 등이 해당됩니다. 당연히 공공시설들도 해당되는경우가 있으니 출입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에 1월초 거리두기 연장때부터 대형 마트는 포함되었습니다. 종교시설이 포함되지 않은것은 의외입니다...종교시설에서 전파되는 경우가 이전 사례에서 가장 많았었는데 말이지요...

 

 ■ 방역패스 기준

 1. 접종완료자는 백신패스 적용시설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 예방접종 완료 이후 14일 ~ 180일, 또는 3차 접종 후 즉시 접종 완료자로 구분됩니다.

 

 2. PCR음성확인자 - 백신 접종을 마치지 못하였거나 건강상 이유로 접종을 받지 아니한 사람은 코로나19 검사인 PCR 검사에서 음성확인을 받으면 방역패스 적용 시설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 검사 결과 음성 확인 문자 받은 시간부터 48시간

 

3. 코로나19 완치자 : 격리해제 확인서가 있으신분들도 백신패스 적용시설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격리 해제일로부터 180일간 

 

4. 방역패스 적용 예외자라고 특정 사항이나 특정한 목적으로 방역패스 적용 예외확인서를 발급해줍니다. 해당 예외확인서를 발급받으면 발급일로 부터 180일간 백신패스(방역패스)적용 시설을 이용 가능합니다.

 

■ 청소년들의 백신패스 적용은?

 

  백신패스 적용 청소년은 만 12~18세 청소년 이며 2009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만12세 이하의 어린이들은 백신 접종 대상이 아니기에 백신패스 적용에서 제외됩니다.

 

  청소년들의 백신패스는 3/1일 부터 적용됩니다. 그리고 청소년은 성인과 다르게 1차접종만으로도 백신패스 적용이 가능합니다! 혹시나 스마트폰으로 안된다 하더라도 스티커등을 통해서 가능하니 학생들의 생활권을 보호하기 위해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이네요 ㅎㅎ

 

 

728x90

■ 백신패스의 오해

  백신패스(방역패스)에 대해 오해를 하시거나 부정적 반응이 많으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쩔수없이 기본권을 제한하고 있으나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백신 미접종 자들에대한 보호 입니다. 해당 의미를 다시한번 생각해 주시고 감정이 상하거나 하시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백신 패스는 이번 거리두기가 끝나면 종료되는것이 아니라 방역활동이 지속되는 기간 내내 적용 됩니다. 이번 거리두기 2주간 연장 기간이 끝나더라도 백신패스(방역패스)는 유지되니 혹시라도 착오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백신패스(방역패스)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필요하신분들 한번씩 읽어보시고 생활에 불편함 없이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치료제가 개발되어 다음주부터 국내 반입된다니 곧 방역활동이 끝나길 저도 간절히 바래 봅니다.^^

 

이제는 다시는 이런 사태가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 해봅니다.

모두 행복하고 건강하세요~^^

 

 

 

2022.01.01 - [감성생활꿀팁] - 사회적 거리두기 2주간 연장 ㅠㅡㅠ - 변경사항 핵심 체크!!

 

사회적 거리두기 2주간 연장 ㅠㅡㅠ - 변경사항 핵심 체크!!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2021년이가고 2022년 임인년 호랑이의 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 하시는일 모두 이루시길 간절히 바래 봅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2주간

gamsangbox.tistory.com

 

2021.12.30 - [감성쟁이의 소식지] - 오미크론 세계적 유행!!- 전세계 급증하는 코로나19 확진자 - 전세계 일일확진자 100만명 수준!!

 

오미크론 세계적 유행!!- 전세계 급증하는 코로나19 확진자 - 전세계 일일확진자 100만명 수준!!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 전세계에 급속도로 확산하는 오미크론!! 일일확진자 100만명 시대....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전세계에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전

gamsangbox.tistory.com

 

2021.12.17 - [감성쟁이의 소식지] - 12월 18일 부터 바뀌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총정리

 

12월 18일 부터 바뀌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총정리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하루 8000명의 확진자를 목전에 두고 있는 지금 정부는 결국 새로운 방역수칙을 내놓았습니다. 기존의 위드코로나 이전으로의 회기가 될만큼의 강력한 방역수칙인

gamsangbox.tistory.com

 

2021.12.19 - [감성생활꿀팁] - 코로나19 백신 접종 - 부스터샷(3차접종)의 종합 정리!

 

코로나19 백신 접종 - 부스터샷(3차접종)의 종합 정리!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기존의 코로나19 2차 접종 까지 마친 상태에서 몇일전 3차 접종 부스터샷의 대상자라며 문자가 왔습니다. 1차... 2차 접종이후 몇일씩 앓아누웠어서... 무서워서 솔직

gamsang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