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생활꿀팁

사회적 거리두기 2주간 연장 ㅠㅡㅠ - 변경사항 핵심 체크!!

by 영이 혁이 아빠 2022. 1. 1.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2021년이가고 2022년 임인년 호랑이의 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 하시는일 모두 이루시길 간절히 바래 봅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2주간 연장!!

  전세계적인 오미크론(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의 대유행으로 5차 대유행이 현실화 되었습니다. 연일 일간 확진자, 주간확진자가 신기록을 경신하고 달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만 얼마전부터 사회적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어 잠시 확진자 수가 잠시 감소하고 있는데요.

 

  사실상 이런 대유행에 오미크론의 전파력이 엄청나다는 것을 증명하는 대유행에서 우리나라가 이번 1월 2일까지 정했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없애고 다시금 위드코로나로 들어가기에는 너무 큰 부담이 겠지요.

 

  그래서 우리나라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2주간 더 연장하기로 하였습니다. 사실상 우리나라는 현재 델타 바이러스가 주요 감염원으로 현재는 오미크론확진자가 계속해서 확산하고 있는시점에 델타와 오미크론 두가지 모두 유행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곧 우리나라도 전세계에서 나타나고 있듯이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될 확율이 높은데요. 여기서 문제는 오미크론이 델타변이바이러스 보다 훨씬 전염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를 2주간 연장하기로 하였습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변경 사항 핵심 체크

  사회적거리두기 2주간 연장을 하되 변경 되는것이 있습니다!!

  이번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의 핵심은 바로 대형마트와 백화점이 방역패스 조취에 포함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거리두기 연장에 따른 소상공인 손실 보상을 최우선 지급시행 입니다.

 

 

그동안 생계형 시설이라 생각했던지 포함되지 않았던 마트와 백화점이 포함된것은 의외입니다. 일부 기사에서는 시민인터뷰에서 마스크쓰고 활동하는 마트는 왜 굳이 포함 시켰나고 화를 내는 시민도 있었습니다. 

 

  아마도 이번 오미크론의 전파력이 너무 강하다 보니 우리나라에서 요즘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마트와 백화점을 규제대상에 포함 시키지 않을 수 없었을것 입니다. 이렇게 라도 밀집도를 줄이고 인원을 분산 해야 하겠다는 판단 이겠지요.

  근데 왜?? 종교시설은 빠졌는지 모르겠네요.... 우리나라 코로나19 대유행은 항상 종교시설을 거치면서 파급력이 거대해지는 패턴을 보였는데.... 마트와 백화점을 규제하려면 종교시설도같이 했어야할텐데... 먼가 나사하나가 빠진듯한 아쉬운 조취입니다. 

 

아무튼 우리 모두 새해에도 코로나19 조심, 건강 조심 하셔서 원하는 일 이뤄나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