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생활꿀팁

코로나19 오미크론 항원 자가진단키트? - 어디에 파나요? _ 이제는 자가진단키트로 집에서 검사한다!!

by 영이 혁이 아빠 2022. 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정부의 항원자가진단키트 활용권고

 

반응형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코로나19 확진자의 급증에 정부가 오미크론 방역대책을 새로 내놓았습니다.

우선적으로 의료 체계의 확보를 위해 치명률이 낮은 오미크론 특성으로 재택치료를 확대 시행하였고 재택치료기간도 기존 10일에서 7일로 줄였습니다.

 

하지만 오미크론의 전염력이 너무강해 벌서  26일 13012명, 27일14518명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이에 국내 PCR 검사 하루 최대용량인 80만건(현재50만건-1/26일기준)을 넘길것을 우려해 "코로나19 항원 자가진단키트" 활용을 적극 권고하고 나섰는데요. 

일반적인 감기증상에 의심이 들때는 우선 코로나19 항원 자가진단키트를 활용하여 먼저검사하고 자가진단키트에서 양성 확인이 되면 다시 PCR검사를 통한 확진을 판단하는 검사방법을 진행하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거나 확진자밀접 접촉자들은 항원 자가진단 키트가 아닌 반드시 주변 보건소에서 PCR 검사를 통한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가진단키트가 정확도가 다소 떨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외에 의심증상으로 검사를 원할 경우는 일반 코로나19 항원 자가검사키트로 우선 검사로 확인한 후에 양성이 의심되면 그때 다시 주변 보건소에서 PCR 검사를 통한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 집에서도 코로나19 검사 가능 - 코로나 항원 자가진단키트를 활용한 확인가능! 

 

이제는 코로나19검사도 집에서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위에서 말한것 처럼 오미크론의 확산과 더불어 겨울철로 인한 감기 독감의 동시 유행으로 요즘 기침 콧물등으로 많은 분들이 혹시 내가 코로나 아니야? 아니면 우리아이가 혹시 코로나 일까 걱정인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우려에 바로 보건소로 가시기 보다는 집에서 코로나19 항원 자가진단키트를 활용하여 확인하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728x90

코로나19 항원 자가진단키트는 없다가 최근 생긴것이 아니라 벌써부터 약국이나 인터넷에서 판매를 하고 있었지만 PCR 검사처럼 코로나19 유전자를 증폭하여 정밀한 정확도를 보여줄수 있는 검사가 아니라서 이용하지 않고 있었는데요. 현재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PCR 검사의 하루 검사량이 폭증함에 따라 집에서 우선 검사 후 양성 확인시 보건소에서 다시 검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보건소로 바로 갈경우에도 항원자가진단키트로 확인한다음 다시PCR 검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혹시나 있을 확진자가 있을수도 있는 보건소로 바로 가기보다는 집에서 확인 후 양성이 의심되면 그때 찾아가서 검사를 하는것이 더 현명한 방법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 코로나19 항원 자가진단키트 어디서 살수 있나요? 활용방법은?

 

코로나19 항원 자가진단키트는 어디서 살수 있나요?

위에서도 언급 되었지만 인터넷과 약국에서 자가진단키트를 구입을 할수 있습니다.

일반 약국에서 자가진단키트 구매 가능
인터넷에서 자가진단키트 판매

블러그를 확인하다보니 레피젠, 그리고 휴마시스를 많이 사용하시는것 같더라구요.

자가진단키트의 검사방법은 다들 유사하지만 많이들 사용해보신 레피젠의 검사방법을 아래 캡쳐사진으로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사용법은 위의 방법을 참고하시면 될것 같네요. 중요한것은 선이 희미하더라도 양성이라는 것이고, 만약 양성판정을 받았다면 꼭 다시 보건소에 가서 PCR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혹시 음성으로 확인 되더라도 2~4시간 간격으로 다시 검사를 진행하여 2회정도 자가진단키트로 확인해보시고 결론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연속으로 바로 검사하는 것보다 2~4시간 기대렸다가하는것이 더 효과적인 확인방법이라니 참고 하시구요.

 

중요한것은 한번이라도 양성판정이 나면 꼭 가까운 보건소에서 PCR 검사로 확인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겨울철 감기에 독감에.... 코로나까지 다들힘겨운 나날들 불안하기도 하시지만...

이럴때일수록 무덤덤하게 잊고 웃으며 지내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듯하네요^^...

 

이글을 읽으신분들 모두 행복한 하루 되시길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