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생활꿀팁

잦은 두통 이 음식 때문에?...

by 영이 혁이 아빠 2023. 1. 3.
반응형

요즘 잦은 두통으로 힘든날이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두통의 가장 큰 적은 바로 스트레스!! 

하지만 스트레스와 더불어 음식이 두통을 더하거나 두통의 원인이 된다고 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두통 유발 음식들?

 

1. 밥을 너무 적게 먹으면?

  요즘 다이어트 때문에 밥 정확히는 탄수화물을 안먹으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탄수화물 섭취 를 줄이면 지방이 연소되어 살이빠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다이어트 방법은 지방이 연소되고 나서 생성되는 케톤체라는 물질이 생성되는데 이 케톤체가 두통을 유발하는 물질입니다. 따라서 오랜기간 無 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혈중 케톤 농도가 높아지고 이로 인해 지속적인 두통이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무엇이든 과하면 문제가 발생하지요. 다이어트는 골고루 알맞은 영양섭취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건강에 좋습니다.^^ 

탄수화물 부족은 두통을 유발 할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쌀밥

 

 

2. 소세지, 베이컨 등 육 가공품

  소세지, 베이컨등 육가공품에 가장많이 들어있는 아질산염이라는 합성 첨가물인데요. 육가공품을 밝은 붉은 빛을 띄게하여 먹음직스럽게 보이게 해주지만, 혈관을 확장하는 효과가 있어 관자놀이 통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3. 레드와인, 치즈등 발효식품

  레드와인과 치즈 등에 많이 들어있는 티라민 이라는 성분은 주로 발효제품을 숙성시킬때 많이 생성되는데요. 뇌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높이는 작용을 합니다. 이후 혈관이 다시 팽창되면서 두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레드와인과 치즈

 

4. 커피 & 홍차

  대표적인 카페인 함유 식품입니다. 당연히 카페인은 중독증상도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일정량에서는 편두통을 개선시키고, 피로감을 쫓아주는 등의 좋은 현상도 있지만, 평소 커피나 홍차를 3잔이상 마시는 고 카페인 중독자들은 휴일날 커피를 마시지 않을때는 오히려 카페인 중독 반사작용으로 두통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서 적어두었던 음식들중 가장 많은 두통 유발 원인 음식이 바로 카페인 함유 음식인 커피와 홍차 입니다.

 

커피

 

5. 제로 콜라, 무 설탕 음료

  무설탕음료라고 생각하던 제로콜라, 제로 사이다, 무설탕 음료들 특히나 최근 탄산음료에 아스파탐이라는 인공 감미료가 첨가되는 경우가 많은 데요. 아스파탐은 설탕의 단맛의 약 200배가 넘는 단맛으로 낮은 칼로리로 달콤한 맛을 전달해주는 꿈의 조미료 같지만 사실은 편두통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식품 첨가제 이기도 합니다.

  평소 무설탕 음료나, 탄산, 막걸리에도 많이 들어간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옛날 당원이라 불리던 조미료)

 

술과 음료

 

 

■ 두통을 줄이려면

 

1. 따듯한 물을 마셔라

  보통 두통은 혈관과 연관되는 경우가 많은데 따듯한 물을 마시게 되면 몸이 이완되면서 혈압이 조금씩 떨어지는 효과가 나타날수 있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2. 가벼운 산책, 신선한 공기

  가벼운 산책을 하며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 심신도 안정되고 심리적인 안정감에 두통이 완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혈액순환도 도와줘 두통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3. 두통 부위의 부드러운 마사지

  만성두통의 경우는 관자놀이주변이나 안압이 오르면서 두통이 나타나느 경우가 많은데 해당 부위의 부드러운 마사지만으로도 두통이 완화되는 경우가 많으니 손을 따듯하게 비벼서 통증부위를 부드럽게 지압하는 방식으로 마사지를 하면 두통 완화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세상 모든것은 과하면 좋지 않다고 하지요. 위 음식들을 보면 와인이나 치즈  밥 등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입니다. 커피 또한 마찬가지구요. 과하지 않게 적당히 즐기면 두통없이 즐거운 생활을 이어가실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잦은 두통에 고통이 있으신분은 위의 음식들중 혹시라도 내가 과하지 않은 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습니다. ^^

 

 

해당 포스팅의 이미지는 도움을 주기 위한 이미지 일뿐 포스팅 내용과는 연관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해당 내용은 헬스조선의 김서희 기자님의 기사를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기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뭘 해도 안 낫는 두통, 알고 보니 ‘이 음식’ 때문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46/0000056698

 

뭘 해도 안 낫는 두통, 알고 보니 ‘이 음식’ 때문

두통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생긴다. 평소 먹는 음식에 의해서도 두통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두통을 유발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본다. 카페인과 탄수화물 부족이 두통 유발해 ▶탄수화

n.news.naver.com

 

 

 

 

육아꿀팁- 우리아기 똥기저귀 냄새 없이 처리하는 방법!!-냄새처리 최강꿀팁

 

육아꿀팁- 우리아기 똥기저귀 냄새 없이 처리하는 방법!!-냄새처리 최강꿀팁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사랑스러운 우리아기 너무너무 귀여워 우리아기 똥까지 사랑스러운 분들 많으시지만 아무리 사랑하더라도 가끔 찾아오는 현타 ....... 이유식을 시작하고 슬슬 음

gamsang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