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쟁이의 경제소식지

LG에너지솔루션(LG엔솔) 상장 하루 앞두고 GM과 미국 배터리 제3공장 합작 선언! _ LG엔솔 따상상 가능?

by 영이 혁이 아빠 2022. 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 LG에너지솔루션(LG엔솔) 미국GM과 미국에 배터리 제3공장 합작선언!!

728x90

안그래도 핫한 LG엔솔이 상장 하루앞둔 26일 미국의 GM과 배터리공장 합작 선언을했습니다.

GM(제너럴모터스)는 미국내 자동차 1위 기업으로 LG엔솔과 얼티엄셀즈(Ultium Cells)라는 전기차용 배터리 셀 제조 합작법인을 설립하였고 1/2공장의 준공 협의를 마친상황입니다. 참고로 GM은 2030년까지 전기차 모델 30종을 출시하고 2035년까지 전모델 전기차전환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차에 이번 LG엔솔의 상장일을 앞두고 제3공장 투자 발표까지 하게되었습니다. 제3공장은 2025년 양단 돌입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되며, 연간 50GWh 생산능력을 갖출 예정입니다. 기존 1/2 공장이 각각 35GWh의 생산능력을 가지고 있으니 얼티엄셀즈(Ultium Cells)는 3공장 완공시 년간 120GWh의 생산능력을 확보하게됩니다.

 

GM이 전기차시장까지 북미시장의 1위를 지키려 한다는점에서 이번 LG엔솔과의 베터리 합작법인설립의 의미가 더 큰데요. 자동차 왕국에서의 자동차 판매량 1위가 중국을 제외한다면 전세계 1위를 위한 도전의 시작이라는 점에서 이번 LG엔솔과 GM과의 배터리 합작 법인 추가 준공이 아주 중요한 미래 투자지표가 될것이란 기대감이 큰것이 사실입니다.

 

■ LG에너지솔루션(LG엔솔) 따상을넘어 따상상 시동!!

 LG엔솔은 국내 22년첫 IPO기대주 답게 청약증거금 최대를 기록하며 유통주식수까지 8.8%대의 품절주로 기대감을 한껏 올리고 있습니다. 거기에 이번 GM과의 합작 법인에서의 제3공장 투자소식까지 흥행하지 않는게 이상할 만큼의 흥행몰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전기차용 배터리 산업의 대장주인 LG엔솔은 미국 얼티엄셀즈와 이번 베터리공장 준공 소식을 전하긴 했지만 미국내 스텔란티스와 40GWh배터리 합작법인과 유럽/중국에도 각각 100GWh/110GWh의 공장을 설립할 계획입니다. 이미 엄청난 매출을 예약해 둔것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반응형

미국내 상황만 보아도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HS에 따르면 북미 전기차 시장 배터리 시장이 2021년 46GWh->2023년 143GWh -> 2025년 286GWh로 매년 5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금한국 증시가 하락세이고 금리 및 유통통화의 긴축정책으로 기술주, 가치주에 속하는 전기차 테마주들이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지만 위와 같이 년간 50%가 넘는 전기차 시장 성장률을 고려할때 지금의 주가하락이 미래엔 투자를 위한 절묘한 신의 한수가 될수도 있었던 상황이 될수도 있습니다.

 

아마 이번 3공장 투자 발표는 LG엔솔의 상장이후 주가상승은 따상이 될 확률이 높으며 따상상까지 진행할 시동키로 보일수있다는 제 개인적인 판단 입니다.(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투자의 수익과 손실은 본인 책임이니 투자에 주의하세요!!)

이번 LG 엔솔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전기차 산업의 투자 흐름이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매번 1월 설 전에는 항상 우리나라 주식은 하락세를 면치 못했습니다.

이번 한국 증시 하락세는 이번 설을 기점으로 다시금 상승하는 터닝포인트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번해봅니다.

증시하락세에 주식투자 흐름이 막히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모두 부족한 월급으로 부자가 되기 힘드니 재태크로 대한민국 모두가 부자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하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 해봅니다.

 

주식투자의 수익과 손실은 모두 무한자기책임이라는점 명심 또 명심하시고 행복한 자산 증식이 이루어지면 좋겠습니다.

우리모두 경제적 자유를 위해 화이팅 입니다.~^^!!

 

 

2022.01.24 - [감성쟁이의 경제소식지] - LG에너지솔루션(LG엔솔) 상장일 _ 따상가능? 따상이후 추가상승 가능성은?

 

LG에너지솔루션(LG엔솔) 상장일 _ 따상가능? 따상이후 추가상승 가능성은?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 LG에너지솔루션(LG엔솔) 상장일은?? 우리나라 22년도 최대의 IPO로 손꼽히는 LG엔솔의 상장일이 드디어!!! 다음주 27일 상장을 합니다. ※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 1/

gamsangbox.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