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쟁이의 경제소식지

LG에너지솔루션(LG엔솔) 상장일 _ 따상가능? 따상이후 추가상승 가능성은?

by 영이 혁이 아빠 2022. 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 LG에너지솔루션(LG엔솔) 상장일은??

우리나라 22년도 최대의 IPO로 손꼽히는 LG엔솔의 상장일이 드디어!!!
다음주 27일 상장을 합니다.

※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 1/27일

반응형


공모가는 30만원 현재 일반 청약까지 끝난 상태이구요.
다음주 1월 27일 드디어 상장을 합니다.

해당 기업은 LG화확에서 물적 분할방식으로 분사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2차전지 제품으로 주로 전기차용 베터리가 주력 상품인 기업입니다.

작년부터 전기차 시장에대한 기대감으로 2차전지 자동차용 베터리 대장주로 주목을 받고있었습니다.
덕분에 LG화학의 주가가 90~100만원까지 치솟은적이 있었는데요.
해당 이슈를그대로 이어받아가는 테마의 종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가장 핫한 이슈중 하나인 전기차 배터리 부분 국내 및 국제 에서도 거의 대장주로 불리고 있으며,
중국의 CATL보다 점유율은 낮지만 중국의 저가형 LFP베터리가 아닌 리튬 및 코발트 비율이 높은 고효율 베터리가 주력인 기업으로 올 겨울 중국산 LFP의 한계가 명확하게 드러나 곧 다시 흐름이 바뀔수 있다는 인식이 산업계에서 돌고 있습니다.



2022.01.03 - [감성쟁이의 경제소식지] - LG에너지 솔루션 드디어 상장한다!! 상장일정 정리

LG에너지 솔루션 드디어 상장한다!! 상장일정 정리

안녕하세요 감성쟁이입니다^^ ■ LG에너지솔루션 드디어 상장한다. 지난해 부터 많은 이슈를 만들었던 대형 IPO 중에서도 초대형 !! LG에너지솔루션이 드디어 상장을 시작합니다. LG화학에서 물적

gamsangbox.tistory.com

■ LG에너지솔루션(LG엔솔) 상장일 따상가능? 따상상??

이번 LG엔솔의 가장 큰 이슈는 따상이 가능할까? 와 더불어 이어서 지속적인 주가 상승이 이어질까 하는 관심 입니다.
지난해 최대의 이슈인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우 따상상상(상장일 더블+30%-다음날 30%-다다음날 30%상승) 이라는 폭팔적인 주가상승이 이어지기도 했는데요.

이번 LG 엔솔의 관측은 어떨까요??

대부분 첫날 따상은(100%+상30%)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을 하며 최대 160% 상승을 기대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게 되면 공모가 30만원의 100%인 60만원에 시초가가 형성되고 거기에 30%인 18만원이 더해져 78만원(따상)이 되어 1주당 최대 48만원의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는 다음날 까지 상(+30%)까지 기대하는 사람들까지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이슈를 가지고 있는 상장기업이라는 말이지요!!

그럼 금융사들은??
첫날 더블 100%는 가능하다 그리고 상(+30%)까지 가능할수 있다.
보통 전체주식의 20%이하를 품절주로 표현하는데 이번 LG 엔솔은 8.84%로 지난 카카오뱅크(22.6%)와 SKIET(15.04%), SK바이오사이언스(11.63%)와 비교해도 월등히 적은 비율의 주식이 유통될 예정으로 이에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할것이라는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728x90

■ LG에너지솔루션(LG엔솔) 상장일 따상 불가능할 수도 있다.

하지만 장미 빛의 붉은 주가 상승의 예측 말고 우려의 목소리도 분명 존재합니다.

대신증권의 경우는 LG엔솔은 주가총액이 코스피의 3.3%로 대형주에 속하고 있으며, 해당 주식의 가격 또한 시초가 30만원으로 따블(100%)의 가능성은 있지만 상까지는 힘들다는 의견입니다.

주식 상장일 초기에 신규 진입에 관해 심사숙고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코스피 전체의 3.3% 주가총액이 국내 3위(공모가 30만원기준)의 대형주 이니만큼 해당 의견도 일리가 있다는 생각이드네요.

그래도 이번 상장에 배당 받은 주주분들은 최소한 수익을 볼수 있을것 같네요!!
공모주 청약을 하신 모든분들 축하드립니다.!!ㅎㅎ

주식투자의 수익과 손실은 무한 자기책임이라는점 명심 또 명심하시구요!!

그럼 우리모두 현명하고 똑독한 주식투자로 경제적 자유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