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쟁이의 경제소식지

현대차 메타버스 말고 메타팩토리 HMGICS 구축!!

by 영이 혁이 아빠 2022. 1. 8.
반응형

현대자동차가 메타버스 기술을 응용하여 메타팩토리를 구축하였습니다. 싱가포르에 구축된 메타펙토리에대해 알아보기로 합니다.

 

■ 현대차 메타팩토리 구축!! 싱가포르 HMGICS-메타팩토리 구축

현대메타팩토리
현대메타팩토리

 

  현대 자동차가 22년 말 "현대자동차그룹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를 완공할 예정입니다. 이 HMGICS를 그대로 가상공간으로 만드는 메타팩토리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메타버스 환경 구축 및 실시간 3차원콘텐츠 개발 운영플랫폼 회사인 Unity(유니티)와 HMGICS의 가상공간을 구축하고 그것을 현실과 연결하는 즉! 메타버스구축합니다. 일반 메타버스라고 부르기 보다 공장을 그대로 옮겨 놓았다보니 메타 팩토리라 부르는게 맞을듯하네요.

 

  HMGICS는 싱가포르 주롱 혁신단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지 44,000㎡, 연면적 90,000㎡, 지상 7층 규모로 건립 되는 세계 최초의 첫 메타 팩토리가 될 예정입니다.

 

  해당 HMGICS 메타팩토리는 차량의 주문과 생산, 인도까지 자동차 주문부터 인도 성능구현까지 모든 생애 주기 가치사슬 전반을 연구하고 실증하는 개방형 혁신 기지 역활을 하게 될 것이며, 소규모 생산혁신 기술 거점으로 운영하려 한다고 합니다. 올해 말 준공 에 맞추어 1단계 도입을 시작으로 2025년 까지 최종 메타팩토리 구축을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이번 메타 팩토리는 현실과 완벽하게 같은 가상공간의 구현과 그 가상공간에서 현실의 모든상황을 제어 관리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령 현실공장을 실시간으로 가상공간에 반영함에 따라 물리적인 방문 없이 신속한 원인 파악 및 실시간 해결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고 가상 세상에서 시뮬레이션을 통한 최적의 공장 가동율을 산정할수 있어 공정 및 공장 효율의 최적화를 이룰수 있어 새로운 생산 혁신이 가능할것이라는 예상입니다.

 

  미래에나 가능할 것이라고 여겨지던 모든 상황에서의 자동제어와 현실을 바탕으로하는 시뮬레이션을 통한 최적화 그리고 자동차의 설계부터 검증까지 모든것을 시뮬레이션화 가능하다는 점에서 새로운 생산 혁신과 기술혁신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현대자동차 측의 입장입니다.

 

  처음부터 모든것이 가능하리라 여겨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도전이 저에게 현대차에대한 신뢰를 높여주는 소식이네요. 미래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는점과 혁신을 위해 도전하는 도전정신까지 당신 현대자동차의 경영방식에 신뢰감을 가질수 있는 소식입니다.

 

 

 

  앞으로의 현대자동차 기대가 됩니다. 현재의 현대자동차보다 미래의 현대자동차가 기대되는 지금... 현대자동차 현재의 우량주가 아니라 미래의 성장 가치가 높게 평가 되는 성장 가치 종목으로 다가옵니다. 

 

앞으로의 현대자동차의 미래 지켜봐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