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생활꿀팁

[감성생활꿀팁] 집주변 시세 보다 싸게 사는 방법 !!!

by 영이 혁이 아빠 2021.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요즘 우리는 엄청난 집값의 고통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직 집을 구하지 못하신 분들은 ....

그리고 이제 집을 구해야하시는 분들은...

그리고 집을 구하셔야 할 사회 초년생 분들은...

 

도데체 어떻게 집을 구하라고 

정부가 이렇게 집값이 날뛰는데 내버려 두고 있느냐 ~~

라고 속 끓이고 있으신분들 많으시죠

근데 ... 집값이 너무 비싸도 너~~ 무 비싸서 엄두도 못내고 있으신 분들 

많으시죠??

근데 이집... 좀더 싸게 살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경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경매는 생각보다 접근하기 쉽습니다.

요즘은 경매가 매우 활발해져서 일반인도 포털에서 경매 물건을 구경할수 있습니다.

아래에 네이버에서도 경매 물건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지요.

 

land.naver.com/auction/

 

네이버 부동산

네이버 부동산 경매

land.naver.com

◆ 경매는 왜싸지??

그런데 왜 경매는 주변 시세보다 싸게 나올까요?

다른이유 없습니다. 경매라는 방법으로 낙찰받아서 집을 살게될 경우에는 경매 전 그리고 경매 이후에 처리해야할 여러가지 일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노오력이 필요하다는 말입니다.

 

경매라는 것이 바로 채무를 해결하지 못해 채권자가 나라에 직접 담보 물건을 경매에 붙여서 팔아서 생긴 금액을 채무자가 갖는 방법인데요. 이런 채무 관계에서 모두 해결되지 못하고 조금씩 남아 있는 골치 아픈 일들이 있을수 있어그런 일들을 처리 해야 한다는 것이죠.

 

즉 그냥 집을 사서 돈주고 깔끔하게 내집 !! 이렇게 되는것 보다는 경매이후 집에 남아 있는 세입자 혹은 집주인과의 처리 문제 또는 경매로 모두 처리 하지 못한 지져분한 법적 관계들을 정리하는데 추가적인 노력이 더들어가니 그노력 만큼을 더싸게 주고 산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런 노력의 결과가 생각 보다 더많이 돌아온다는것이 바로 경매의 매력이겠지요. "

 

그래서 일반적인 경매는 1차 경매시에는 그주변 시세에 맞춰서 물건의 집값을 정해서 입찰하지만 아무도 입찰하지 않고 유찰(입찰자 없음)이 되면 1번 유찰 될때마다 원래 감정가에서 20%씩 금액이 삭감됩니다.

(1차-100%, 2차-80%, 3차60%........)

 

예를 들어 10억짜리 아파트가 1차 경매때는 1억부터 입찰할수 있지만, 1차레 유찰되어 2차 경매에 들어가면 8억부터 입찰을 진행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아파트나 집 같은 경우는 1차는 유찰되고 2차 경매부터 사람들이 입찰하기 때문에 보통의 경매 입찰을 하는 분들은 10~20% 정도 주변 시세보다 싸게 사는게 보통입니다.

 

◆ 경매는 쉽지 않아... 공부가 필수 !!

이런 골치 아픈 일들... 그럼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ㅜ.ㅜ

근데 사실 특수 물건이 아니라 아파트... 말그대로 우리처럼 일반인들이 사는곳 세입자들이 살고 있는곳이라 특별히 큰 문제 없이 거주인들과 협의하여 원만하게 처리되는것이 대부분 입니다.

(물론 원만한 해결을위한 공부 또한 필수 이겠지요)

 

그러니 이런 방법 아시는 분들은.......... 남들보다 집을 싸게 살수 밖에 없지요.

 

요즘 고점 이다 폭락이온다 이런 저런 말이 많지만.... 사실.... 집값 안떨어질거 .... 그리고 다시 오를거 다들 알잖아요??

그럼 조금이라도 유리한 방법으로 집을 사야 하지 않을까요???

그러기 위해선 앞서 말했지만 경매 물건에 대해 알고 경매물건의 처리 방법에 대해 많은 공부가 필요한것 또한 사실입니다. 분명히 말하지만!! 경매전 물건 알아보고 따져보기, 낙찰받기, 그리고 물건 사후처리등등을 공부하 어렵고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그래도 힘든 요즘 공부만으로 큰금액을 할인받아 집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아는데... 하기 싫다고 안하면 그건 그사람만 손해 입니다.

(참 재미있는것은 이렇게 이글보고도 100명중 99명은 안합니다. ㅋㅋㅋ 그러니 경쟁자 걱정마시고 도전하세요.ㅎㅎㅎ)

 

남들보다 10~20% 좀더 운이 좋아 40~60%까지 싸게 구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많은 공부가 필요하고 좋은 물건을 찾기 위한 노력또한 필요합니다.

 

요즘 저또한 경매를 하여 좀더 좋은집으로 이사가기 위해 와이프와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집근처에 있는 물건을 2건 정도 눈여겨 보고 있어요.

(저또한 공부를 하는중이라 경매에 흥미가 생기신 분은 유튜브에 "대장TV"라고 쳐보세요. 그럼제가 참고하고 있는 영상이 많이나옵니다.ㅎ 같이해요~^^)

 

◆ 성공적인 경매 물건찾기방법

사실 이것 만큼 별것 없는게 없어요. ㅋㅋ 경매 물건을 가장 좋은물건을 찾는 방법은 바로 내가 관심있는 지역이거나 내가 잘 아는 지역을 정해서 그곳에서 나오는 물건들을 계속 보고 분석해보는거에요. 이방법에서 가장 유리한 사람들은 바로 이제 돈을모아서 나중에 집을 구하려고 준비하는 분들입니다....

 

급하게 가면 체해요. 꼭 꼭 씹고 목에 걸리지 않게 부드럽게 넘겨야 성공하고 좋은 물건을 구하고 낙찰 받을수 있습니다.그러니 급하면 돌아간다 생각하고, 짜투리시간 공부하면서 천천히 찾아보세요. 처음엔 인터넷 포털, 다음엔 경매 전문 사이트, 그리고 관심있는 지역 직접 현장 탐방(임장) 순서로 공부하면서 천천히 진행 해보세요.

 

그리고 혹시 많이 급하신 분들은 현장 탐방 가셨을때 주변 전봇대나 가로등 자세히 보세요. 그지역 경매 상담해주는 행정사 분들의 전화번호나 명함이 있을거에요. 몇자 챙겨서 한번 연락해보세요. 처음하거나 아님 급하실때는 주변의 도움을 받는 것 또한 노하우를 쌓을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돈을 주고 의뢰를 할때는 시간이 부족한 것이지 내가 아는것이 적으면 안됩니다... 꼭 기본지식은 어느정도 쌓은 후에 업체의 도움을 받으세요. 혹시나 어이없는 사기에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

 

 

◆ 경매 쉽지 않다...

집을 경매로 구하는 방법을 잠시 소개만 해드렸는데요. 큰돈을 움직이는 방법이다보니 공부할 것들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노력없이 남들보다 좋은결과를 얻을 수는 없습니다. 시작이 어렵지 일단 블로그 유튜브 이것 저것 찾아보다 보면 어느새 빠져들어가는 본인을 느끼실수 있을 겁니다. 

 

물론 무서워서 시작 못하실 분들도 있습니다. 냉정하게 말씀드리지만 결코 쉽게 보면 안됩니다. 큰돈이 오가는 곳이 경매입니다. 쉽게 생각하지 마시고 대충 대충 뛰어들 생각도 마세요. 진짜제대로 하실분만 도전하세요. 그럼 달아서 혀가 아려올만큼 좋은 꿀단지를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내가 노력하기만 하면 남들보다 싸게 구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진정한 집 싸게 구하기의 꿀팁 !!

(꿀팁이라 하기에는 노력이 많이 들어가나요???,,ㅡ_ㅡ ㅋㅋ)

 

이상 ~ 감성쟁이 였습니다.

즐거운 한주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