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쟁이의 소식지

오징어게임 넷플릭스 전세계 83개국 스트리밍 순위 1위 !! 춤없이도 인도까지뚫었다!!

by 영이 혁이 아빠 2021. 10. 4.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오징어게임이라는 넷플릭스 드라마

아시나요??

 

젊은 분들이라면 대부분 아실테거

40~50대분들 또한 많이 알고 계시겠지요?

 

직접보신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전아직 보지는 못했습니다.

근데 이렇게 보고싶어지게 만드는

드라마도 또 오랜만이네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항상 뉴스와

주변 소식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는 편인데 지금처럼 많이

흥행하고 기사화되는 드라마가

없는것 같습니다.

 

이런기사들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미디어들에게서까지

기사화 된다는것은 정말 엄청난것

이지요.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까지

보고싶다며 오징어게임 스틸컷을

올리며 기대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킹덤을 필두로 우리나라에서

투자 제작되는 넷플릭스 영화/드라마가

꽤 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제가 직접 넷플릭스 스트리밍을 보고있는것은

아니지만 이것처럼 흥행하며 흥미를 유발하여

직접적인 넷플릭스 결제까지 유도할만한

흥행한 드라마는 처음이네요!!

점심커피값아껴서 차라리 넷플릭스

구독을 신청할까 진지하게 고민중 입니다....

ㅎㅎㅎ

 

지난주 까지만해도 82개국 1위에서

나머지 인도에서만 2위를 기록하며

다소 아쉬움을 남겼는데요.

 

다시금 이번주 결국 인도에서조차

춤과 노래없이도 흥행순위 1위를

기록했습니다.!!!

 

전세계 1위흥행 이라는 단편적인 소식이

아니라... 진짜 전세계 모든 스트리밍

국각에서 모두 1위를기록한 진정한

세계 1위의 흥행을 기록한 우리나라

대표 드라마가 되었습니다.

 

이건머 ... 거의 BTS 급이라고 봐야하나요??

진짜 세계1위라니...

오징어게임은 인생의 바닥을 경험하고 있는

사람들이 반강제적(납치) 자발적 참여(게임참여는 동의)

게임에 참여하게된 바닥 인생의 사람들이

456억원의 우승상금을 차지하기 위한

목숨을 건 서바이벌 게임을 영상화 한것인데요.

정말 다양한 인간상과 돈에의해 인간이 어디까지  

망가질수 있는지 보여주는 디스토피아적 흥행물

이라는 표현이 적합할것 같네요...

 

아무튼 이런 흥행을 하고 있는 오징어게임이지만

사실상의 지금의 흥행에 대한 수익은 대부분

넷플릭스에서 가져가고 있는 실정인데요.

 

넷플릭스가 판권과 저작권을 모두 가져갔고

우리나라 제작진과 배우들의 보수는 제작시 받은

보수가 전부이라고 하네요..

 

솔직히 이정도 흥행이면 다음 관리를 위해서도

넷플릭스 측에서 일부 수익금을 지급하는것이

인간적일텐데 돈은 참 냉정할것 같네요.ㅎㅎㅎ

드라마처럼 말이지요.

아무튼 그래도 오징어게임덕에 한국의

드라마 시나리오나 작품성 흥행성을 전세계에

인정을 받았으니 앞으로의 영화나 드라마의

제작에 많은 자금이 흘러들어 올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이번드라마에 출연한 배우들과 제작한 제작진들의

몸값이 뛰는것은 당연하겠고

다음 작품을 이어갈때의 계약또한 유리하게 가능할것

같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이 드라마 한편으로 앞으로의

우리나라 드라마나 영화의 제작 규모나 자금의

규모가 엄청 커질것 같은데요.

좋은 나비효과로 앞으로 더욱더 양질의

컨텐츠를 made in Korea로 볼수 있을것 같아

더욱기분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K*컨텐츠 산업을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