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쟁이의 경제소식지

카뱅 임원진 자사주 5만4685주 매입(10억)

by 영이 혁이 아빠 2022. 10. 12.
300x250

카카오 뱅크의 주가가 1만원 후반대까지 내려오면서 카카오뱅크 임원진들까지 카카오 뱅크의 주식을 사들이고 있습니다. 일명 주가 부양 및 주주 가치재고 정책의 일환으로 보이는데요.

 

카카오뱅크주가
카카오뱅크 주가

 

※ 목차

1. 주주가치 재고를 위한 정책- 임원진의 자사주 매입(10억)

2. 주가 하락의 원인은 무엇?

3. 내가 생각하는 카카오뱅크는?


 

 

1. 주주가치 재고를 위한 정책- 임원진의 자사주 매입(10억)

 

카카오뱅크가 최근 1만원 후반대까지 밀린 자사의 주가를 방어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임원진들의 자사주 매입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11명의 임원진이 6일과 7일 양일간 총 54,685주를 매입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분명 임원진의 자사주 매입은 당연히 주가 상승요인이 되는 좋은 뉴스인데 어찌 아직 하락세를 면하지 못하고 있을까요?

 

 

반응형

 

 

2. 주가 하락의 원인은 무엇?

 

  카카오뱅크는 지난 8월 6일 상장하여 공모가 30,900원으로 시작하여 시초가 53,700원으로 입성하였습니다. 최고 94,400원까지 오른적이 있었으나 빅테크 + 온라인 은행+ 편리함?+획기적인 서비스? 라는 여러가지 키워드가 맞아져 고공행진을 하다 지금은 바닥이 어딘지 모르고 떨어지고 있습니다.

 

  현상황의 가장 냉정한 분석은 카카오뱅크 또한 시중의 오프라인 은행과 별반 다르지 않다는 인식이 커지면서 입니다.  현재의 시총으로도 시중은행의 시총들과 비슷한 면이 있어 지금의 주가가 바닥이라는 판단까지 어려워 아직까지도 바닥이 어디인지 알수 없다는 내용이 지배적입니다.

 

 

3. 내가 생각하는 카카오뱅크는?

 

  그렇다면 내가 생각하는 카카오뱅크의 저력은 어디까지 일까요? ... 흠....

 

  참 어려운 이야기 입니다. 그냥 이것 저것 다 제쳐두고 내가 생각하는 가장 핵심을 먼져 말하면 우선 카카오뱅크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와 더불어 묶여 있는 은행입니다. 당연히 시중은행과는 다를 것이고, 추후 카카오가 다시 비상할수 밖에 없는데 다시 카카오가 비상하는 시기에는 카카오뱅크나 카카오 게임즈 또한 주가가 가만히 있지는 않을 것이란 겁니다.

 

  가장 큰 차이점인 카카오와의 연계를 통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상품이나 아이템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카카오 뱅크는 지금의 주가에 안주하지 않고 최소한 공모가 3만9000원 이상은 올라갈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최초 인터넷 은행들이 주목받은 편리함을 가장 잘 갖추고 있는 은행임에는 틀림 없으니 말입니다.

 

※ 해당포스팅은 주식투자를 권유하는 포스팅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견해가 많으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라며, 주식투자의 수익과 손실은 모두 무한 자기 책임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