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생활꿀팁

코로나19 백신 접종 - 부스터샷(3차접종)의 종합 정리!

by 영이 혁이 아빠 2021. 12.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성쟁이 입니다.

기존의 코로나19 2차 접종 까지 마친 상태에서 몇일전 3차 접종 부스터샷의 대상자라며 문자가 왔습니다.

1차... 2차 접종이후 몇일씩 앓아누웠어서... 무서워서 솔직히 맞기 싫었어요....

 

근데 어제 우리 아이들 외할머니 외할아버지들과 통화중 한마디가 제 가슴을 때리더군요... 혹시나 애기들 놀러오면 나 때문에 코로나 걸리면 안되니까 오늘 3차 접종 하셧다고 하시더군요. 그러고보니 저도 ... 사실 80%이상이 "우리아이들 한테는 코로나 내가 옮기면 안된다" 였거든요.  그래서 저도 이번에 신청해서 맞을려고 합니다.

 

■ 접종 대상

-. 기존 접종을 완료 후 3개월 이상 지난 모든 성인

  -> 얀센은 접종 완료후 2개월 경과, 나머지 백신은 2차 완료한지 3개월이 경과한 모든 성인

      (청소년 접종은 이제 시작했으니 당연히 안지났겠지요)

 

 

■ 접종 백신

-. 기존  접종에서 얀센, 아스트라제네카(AZ) 를 접종하신분

   -> 모더나 or 화이자 둘중 골라서 접종가능

-. 기존 1차와 2차때 화이자와 모더나를 접종하신분들은 기존과 동일한 백신 접종.

   (1,2차 화이자 -> 화이자, 1,2차 모더나 -> 모더나)

 

■ 백신 접종용량 기존의 절반!!

-. 기존  백신 접종용량의 절반 수준의 용량으로 접종.

 ->얼마전 백신 맞으신 외할머니께서 직접 일선의 의료진에게 들으신내용!! 

    부작용 부담과 3차 백신이기에 기존에 대비해 용량을 줄여도 충분히 효과 높아 50%접종.

 

 

■ 백신 접종 예약 방법

-. 기존 예약법과 동일하게 검색창에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이라고 치면 바로 나옵니다.

  -> 기존과 동일하게 사전예약 사이트 접속 하셔서 공지사항 확인후 본인인증하시고 개인정보 작성후 인근 주변 코로나19접종 가능한 병원 찾으셔서 접종 받으시면 됩니다.^^

 

 

 

 

 

■ 백신 접종 꿀팁 방출....

-. 지금 3차 백신에 대한 사람들의 부정적 시선으로 사실상 백신 접종 의료 기관에 백신이 남는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장모님도 백신 접종 후딱하고 치우자는 생각으로 지난번 접종 받으셨던 의원에 가셔서 혹시 맞을수 있냐고 물어보니 그자리에서 바로 문진표 작성하고 접종하셨다고 하네요.

 

  그러니 혹시라도 접종을 빨리하셔야 하는 분들은 지난번 접종하셨던 병원에 들러서 한번 확인해보세요. 전화로 문의하셔서 등록하셔도 되는것 같더라구요. 

 

  약간의 꼼수라 불편하실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급하신 분들을 위해 나름 꿀팁 대방출해 봅니다.^^

728x90

 

■ 하지만 꺼려지는 부스터샷(3차접종)...

사실상 코로나19백신 접종을 우리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완료하였지만....

신문 뉴스에서 계속해서 들려오는 부작용, 주위 사람들의 백신 접종경험담... 

그리고 자신의 1,2차 백시 접종 후의 아팠던 경험에 의해서 아.. 다시는 맞기싫은 백신이네 ....

라는 경향이 많아 다들 꺼려하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아이를 위해서... 또는 주의 지켜야할 분을 위해서 라는 생각이 있으신분들은...

맞는게 낳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오미크론... 하루 8000명에 육박하는 확진자.... 1000명이 넘어가는 위중증 환자들...

사실상 아직까지 치료제가 나오지 않아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내년엔 확실히 치료제가 나온다고 하니 우리 조금만 참고 기다려 봅시다.

 

지난번 A형 인플루엔자(A형독감) 때도 타미플루 나오자마자 거의 잊고 살수 있잖아요.

이번에도 그렇게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때문에 ... 아니면 나의 아이나 나의 부모님 때문에...

지금의 확산세가 두려우신 분이라면 결정을 하셔야겠습니다.

 

솔직히 백신 맞고 머리빠지고 몸에 후유증처럼 남는 분들은 부스터샷을 추천드리지 못하겠네요.

하지만 감기몸살 같았다. 아니면 난 괜찮았는데 주변에 말이 무서워 못 맞겠다 하시는분들은...

이번에 용량을 줄여 부작용도 최소화 되었다고 결정을 해봅시다 ^^

 

이전까지 제가 했던 말 처럼 나 하나만이라도 절대 코로나 걸리지 말자는 생각으로 ㅎㅎ

그럼 우리 모두 이제까지 처럼 개인 방역 철저히 하시고, 건강하게 코로나시대 해쳐나가요!^^

반응형

댓글